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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기분은 현재 몸상태와 비례하듯이 몸 상태가 좋다면 가장 좋은 기분을 유지할 수 있으며 그렇지 못한다면 기분이 안좋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무엇인가를 먹게됨으로써 기분이 나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는 우울증을 달래주는 음식들부터 자주 느낄 수 있는 불안감을 줄이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참깨에는 사람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영양분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우울증과 불안증을 낮추는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참깨에 들어있는 아연이 이런 효과를 만들어내며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철분이 많이 들어가기로 유명한 시금치는 우울증을 완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는 엽산에서 부터 불안증을 완화시켜 주는 마그네슘에 이르기까지 많은 종

류의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서 기분전환을 위해서 식단에 시금치를 포함시킨다면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렌틸콩의 경우에도 시금치와 마찬가지로 풍부한 엽산을 가지고 있어서 우울증 개선에 아주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어 시금치만으로 부족함을 느낀다면 렌틸콩도 식단에 포함시켜 일정기간 섭취하게 되면 전과는 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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