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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취침전에 수분을 적게 섭취하는 것은 밤중에 갈 수 있는 화장실의 횟수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아주 좋은 해결방법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일상에 뿌리깊게 박힌 습관으로 이것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몰라 어느순간 중단하는 것보다는 물을 마시는 횟수를 차차 줄이거나 다른 시간대로 옮겨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잠을 청하기 전에는 이뇨제 역할을 하는 음료를 마시는 행위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커피나 맥주, 탄산음료등은 소변의 배출을 증가시키는 음료이기 때문에 저녁시간에는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대한 차이를 느껴보고 싶다면 일주일 정도 식단에서 알콜이나 카페인 관련 음료를 제거하면 확실한 차이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생활습관을 바꾸기 위해서 노력을 했지만 수면중에 한 번이상은 화장실을 가게 된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질병이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확실한 원인을 찾아보고 그에 해당하는 치료를 병행해서 회복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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