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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는 다양한 형태로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식품으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이런 고구마는 맛뿐만이 아닌 여러가지 몸에 좋은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자주 먹게 되면 건강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식품이니 이번에는 고구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구마에는 항산화 물질이라 부를 수 있는 베타카로틴과 카로티노이드와 같은 성분의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이느 시력을 강화시키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암을 예방하고 노화의 영향으로 부터 몸을 지키고 보호하는데 중요한 항산화 물질인 만큼 이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몸에는 좋습니다.

 

그리고 천연 당분을 가지고 있는 고구마는 혈류로 천천히 방출되어서 피로와 체중증가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키지 않아 균형 잡히고 규칙적인 에너지를 공급하며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해서 많은 사람들이 충분히 섭취를 못하고 있는 문제를 고구마를 이용한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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