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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는 사람에게 필요한 철분을 제공하는 음식들 중에서도 많은 양의 철분을 제공하는 음식이지만 고기보다 더 많은 양의 철분을 제공하는 식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는 고기를 전혀 먹지 않는 사람들이 부족한 철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먹는 음식으로 이번에는 이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에는 철분과 엽산, 비타민k가 가득하며 베타카로틴과 같이 노화와 관련된 황반 변성에 대항하기 위해서 안구를 보호하는 루테인이 들어있습니다.

녹색잎을 가지고 있는 채소들 중에서 시금치에는 상당히 많은 철분이 들어 있어서 스테이크에 들어 있는 철분을 시금치로 대체할 경우에는 한컵이면 됩니다.

 

그리고 브로콜리에는 철분과 비타민k와 같은 주요 영양소로 가득 채워져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해서 몸안으로 철분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암 발병이나 특정 암의 재발을 막을 수 있는 화합물인 설포라판과 카로티노이드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어느정도 섭취를 하게 되면 상당히 몸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으니 알아두는 것이 정말로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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