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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소비자 민원 건수에 대한 좋지 못한 소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어 이에 대한 보험사에 대책 마련이 필수적인 상황입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국정감사 시즌을 맞아 암 보험료 지급 등과 같이 소비자 민원에 대한 국회이 추궁이 끊이지 않는 모습으로 금융감독원장도 현재 보험민원은 전체 금융 민원들 중 가장 높으며 즉시연금과 관련된 집단 민원이 제기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만이 가중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업계는 대표이사 직속으로 최고고객책임자제도를 운영하고 내보험찾아줌 서비스를 개편하는 등에 모습을 통해 보험사 나름대로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특히 일부 보험사들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서 본격적으로 조직 내부에 칼을 빼들고 있어 소비자들의 보험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한 여러방법을 모색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에게는 그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 못해 이에 대한 문제가 해결되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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