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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탑항공과 같은 여행사의 폐업으로 소비자의 피해가 급증하는 모습을 보여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 7월부터 4개 여행사 관련 소비자 불만 상담이 급증하기 시작했으며 상담이유는 환급관련 상담이 대다수를 차지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원은 여행사의 잇따른 폐업과 소비자 피해 증가 배경에 대해서 온라인을 기반으로한 글로벌 여행사의 국내 진출과 중소형 여행업체의 난립 등으로 업체간의 경쟁이 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경영악화가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소비자원은 폐업등으로 사업자와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우선 해당 여행사가 영업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해결방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보험에 가입된 경우에는 한국여행협회를 통해서 각 여행사가 가입한 영업보증보험으로 보상을 청구할 수 있으니 이와 관련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여러가지 사항에 대해서 확실하게 조사할 것을 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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