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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 최초로 수화 상담개시

운영자 2018.10.11 11:34 조회 수 : 1

삼성화재가 기업 경영 중심에 고객을 두고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일류기업을 지향하고 있다고 밝혀졌으며 최고경영자 직속으로 최고소비자책임자를 임명하고 실무 부서로 소비자정책팀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사후 구제 절차를 강화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여 고객의 권익 보호를 통해 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고객 입장에서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2005년 부터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고객패널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발표회에는 주요 경영진이 모두 참석해 활동 결과와 조언을 통해 경영 개선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3년 업계 최초로 수화 상담을 시작한 삼성생명은 ARS전화서비스 이용이 불편한 고객을 위해 수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청각장애인의 가족이나 주변인이 장애 고객을 대신해 대표번호로 상담을 예약하면 수화 상담사가 영상전화를 이용해 고장과 대출, 상품 관련 내용등을 상담하게 되니 이를 잘 알아 두는 것이 정말로 좋습니다.

 

참조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