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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새벽에 일을 하는 사람이 일을 그만두면서 똑같은 습관으로 인해 잠이 오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외에도 중년이 되면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불면증은 잠이 들어도 금방 깨버리고 자고 싶은 마음이 있어도 몸이 따라주지 않기 때문에 새벽 내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간은 잠을 자면서 정신적이나 육체 지적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는데 수면장애가 생기면 수면리듬이 깨져서 깨어있거나 잠을 잘 때 힘들고 잠을 충분히 잤는데 졸리거나 잠을 제대로 못 자면 건강을 유지하기 힘듭니다. 

 

수면장애에 포함되는 불면증은 잠이 들었어도 금방 깨버리거나 잠을 청하기 어렵고 아침이 되기도 전에 깨는 상태를 말합니다. 

요즘 5년 동안 불면증에 걸려서 병원을 찾아간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 대부분 50대의 여성과 70대의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불면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이완, 인지적 개입, 자극 조절법, 역설 의도 기법, 수면제한, 수면위생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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